상속 설명

상속재산분할세금 법무사에서 무료계산

법소식통 2023. 5. 15. 14:19

 

 

 

 

∽∽∽√√

 

 

 

예약을 통해 준비할 수 있게끔

 

상속전문법무사에서 본인 사건만 있는게 아니고, 먼저 예약한 분들 사건도 있기 때문에, 법무사 무료계산 후 비용견적 받았다고 해서 그냥 오시면 안되고 예약을 먼저 해주시는게 우선입니다.

 

예약을 통해 본인이 처한 세부적인 상황도 파악하고, 상속 관련 모든 서류도 미리 우체국등기로 받아 다른 문제가 없는지 모두 체크 후 그 뒤에 상속인들이 인감도장을 가지고 오셔야 한번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냥 오시는 분들이 가끔 계시는데, 이는 시간을 버리시는 꼴입니다.

 

특히, 상속인들 거주지와 부동산 소재지 거리가 먼 경우에는 위 순서대로 절차에 맞게 하고 방문해야 불편한 없이 처리 가능하게 됩니다.

 

상속인들 거주지 서울 인천 부천 안양 광명 ㆍ 상속부동산 소재지 광주광역시아파트 ㆍ 나주시주택인 경우, 상속인들이 내려오기 7일 이전에는 상속서류들이 법무사에 도착해야 합니다.

 

 

 

∽∽∽√√

 

 

 

상속재산분할세금 먼저 계산해드리는 이유

 

상속 업무는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사이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처리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법무사사무실 방문상담은 해드리지 못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위해 무료계산한 견적부터 드리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는 법무사는 상속 전문이 아니며, 상속재산분할세금 + 법무사비용 무료계산한 견적은 법무사에서 물어보는 질문에 답변만 정확하게 해주시면 가능한 부분입니다.

 

법무사수수료도 제대로 견적을 받아야 나중에 오해가 없게 됩니다.

 

 

 

∽∽∽√√

 

 

 

아파트와 주택은 세금 동일

 

아파트 그리고 주택은 모두 똑같은 주거용 부동산이므로, 세금 차이가 없습니다.

 

피상속인이 돌아가신 날 기준 년도 그리고 상속등기를 진행하는 기준 년도의 시세 공시 등 모든 자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상속재산분할세금이 적용됩니다.

 

 

 

∽∽∽√√

 

 

 

안전한 상속처리방법은 의뢰 이후 설명 가능

 

상속에 대한 처리가 모두 똑같이 처리되는게 아니고, 부동산종류에 따라 ㆍ 상속 환경에 따라 모두 그에 맞게 상황을 적용해서 처리해야 금전피해가 생기지 않게 됩니다.

 

이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상속에 대한 모든 상황을 분석해야 하는 부분으로, 이는 정식으로 의뢰하여 모든 상속 상황을 법무사에 알려주셔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그에 따라 세금 규모도 다르고, 상속 처리 방식도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상속재산분할세금 + 법무사무료견적부터 받고, 그 후 의뢰 결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